본문 바로가기
각종 꿀팁 이야기

부여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추천 모음

삼천궁녀 이야기와 왕릉들 그리고 대향로가 발견된 곳으로 유명한 부여에 가보셨나요? 최근에는 롯데아울렛이 역사적인 모습과 함께 들어서 찾는 분이 더 많아졌습니다. 역사와 함께 둘러볼 곳이 많은 부여 가볼만한곳 베스트10에 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부여군

    부여는 백제의 세 번째 수도로 백제가 역사의 뒤안길로 사사질 때까지 수도로 사용된 지역입니다. 백제 문화가 유명한 이유는 가장 찬란했던 시기가 잘 기록되어 알려졌기 때문입니다. 부여 자체를 역사와 공존하는 정책으로 최근 들어선 롯데리조트와 롯데 아울렛이 한옥과 같은 분위기로 지어져 더욱 가치를 높이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부여 가볼만한곳은 하기와 같은 곳들이 있습니다.

     

    백제의 문화유산과 흔적들을 가득 품고있는 부여, 이곳에 찬란했던 백제역사문화의 우수성을 세계에 알리고자 조성되었어요. 2010년까지 17년간의 대장정으로 건설되었고 백제의 왕궁인 사비궁, 대표 사찰인 능사와 생활문화마을, 초기 궁성인 위례성 등 상당한 규모와 디테일로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어요.

    부여 가볼만한곳 베스트10

    1. 부여 가볼만한곳 베스트10 - 가림성

    가림성은 사적 제4호. 둘레 600m, 지정면적 129,916㎡입니다. 현재는 남문, 서문, 북문 일대와 군사 창고, 우물터 3개소, 지역 보루 방어시설 등을 갖춘 테뫼식 성곽입니다. 위사좌평백가가 501년(동성왕 23) 8월에 지었다고 하는데, 당시 가림군이었므로 가림성이라고도 불려요. 성의 형태는 테뫼형이고, 성벽의 높이는 보통 3~4m 정도이며 축조방식은 부분적으로 돌로 만들고 일부는 흙으로 만들었어요.

    부여 가볼만한곳 베스트10

     

    흙의 일부는 안쪽으로 파묻혀 있고, 바깥 표면은 돌무더기로 쌓아 올려져 있어 흙을 파낸 자리가 자연스럽게 호를 이루고 있어요. 가림성은 백제 동성왕이 사비성을 수호하기 위해 금강 하류의 요새에 축성한 것으로 전해지는 곳입니다. 가림성 아래 주차장에서 남문지까지 200m 정도밖에 안 되는 가까운 길이라 남녀노소 산성의 비경을 쉽게 할 수 있는 곳입니다. 바위 절벽 옆으로 난 계단을 오르면 수령 400년이 넘은 느티나무가 있는데 첫 번째로 소개한 성흥산 사랑나무입니다.

    2. 부여 가볼만한곳 베스트10 - 낙화암

    부여 여행 추천 마지막 장소는 낙화암은 충남 부여군 부여읍 쌍북리에 있어요. 과거 삼천궁녀 이야기를 익히 아실텐데, 낙화암의 삼천궁녀와 연관있는 임금은 의자왕입니다. 낙화암은 어떻게 그 많은 수인 삼천 궁녀가 떨어졌을까하는 궁금증도 자아내는 장소입니다. 그래서 한번쯤은 가서 확인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낙화암에 가면 숲길이 있어요. 그곳은 소나무가 많아서 여름에 걸어갈 때 어느정도 그늘막 역할도 해주니 가볍게 산책도 해보기 바래요.

    부여 가볼만한곳 베스트10

     

    " 마치 한 송이 꽃잎이 바람에 나부 껴 감소하듯" 낙화가 떨어진 바위라고 해서 낙화암이라고 하였다고 합니다. 유람선을 타고 고란사에서 하선하면 10분정도 가면 고란사와 낙화암이 나옵니다. 고란사는 고란초가 있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이고 지금도 낙화암 암벽은 붉은색을 띠는데 그때 몸을 던진 삼천궁녀의 선혈이라고 하며 낙화암이란 우암 송시열의 글씨가 선명하고 보이지요.

     

    3. 부여 가볼만한곳 베스트10 - 구드래 돌쌈밥

    이번에는 식당입니다. 이곳은 부여군 부여읍 나루터로 31에 있어요. 식당 이름처럼 이곳에서 가장 유명한 음식은 바로 돌쌈밥입니다. 구드래 돌쌈밥은 6시 내고향에서도 이미 다녀간 곳이라서 쌈밥 좋아할 경우 꼭 부여 여행 코스에 넣어서 들려보시기 바래요. 함께 나오는 조기구이와 다양한 재료가 섞인 돌쌈밥 먹으면 정말 맛있어요.

    부여 가볼만한곳 베스트10

     

    4. 부여 가볼만한곳 베스트10 - 만수산 무량사

    주소 : 충남 부여군 외산면 무령로 203

     

    부여 여행을 가을에 하신다면 특히 추천할만한 곳입니다. 천년고찰 무량사는 시간도 지혜도 세지를 않는 무량의 도를 닦는 곳으로써 창건에 대한 내용은 신라 말기에 범일국사(810~889)가 세워서 여러 차례 공사를 거쳤다고 전해지지만 자세한 연대는 미상입니다.

    부여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천년고찰 무량사는 시간도 지혜도 세지를 않는 무량의 도를 닦는 곳으로써 창건에 대한 내용은 신라 말기에 범일국사가 세워서 여러 차례 공사를 거쳤다고 전해지지만 자세한 연대는 미상입니다. 하지만 신라 말기 고승 무염 국사가 일시 머물렀으며, 고려시대에 크게 다시금 지어졌습니다.

     

    5. 부여 가볼만한곳 베스트10 - 부소산

    부소(扶蘇)’는 백제시대 언어로 ‘소나무’라는 뜻이라고 합니다. 여기는 지금도 소나무가 울창하게 숲을 이루고 있으며 산책로를 따라 단풍나무와 벚나무도 즐비하게 늘어서 있어요. 부소산은 높이가 해발 106m에 불과한 아담한 산이지만 산내에 군창지, 낙화암, 서복사지, 영일루, 백화정, 사자루, 삼충사, 고란사 등 여러 유적과 유물들이 있어 백제의 문화를 오롯이 느낄 수있습니다.

     

    제일 우선 삼충사를 시작으로 남문지를 지나 사자루로 가는 동안 부소산성의 옛 성곽을 볼 수 있는데요, 부소산성은 흙으로 쌓은 토성으로 사자루와 군창지의 산봉우리를 머리띠를 두르듯 쌓아져 있어 느린 걸음으로 여유있게 둘러 보기 훌륭한 곳이지요.

     

    6. 부여 가볼만한곳 베스트10 - 백제문화단지

    백제의 역사가 깃든 부여에서 이런 부여 여행 장소 한 군데는 가봐야겠죠? 백제의 역사문화의 우수성을 세계에 알리기 위해 1994년부터 2010년까지 약 17년간 충남 부여군에 조성된 327만6000㎡(100만평) 규모의 역사테마파크입니다.

    부여 가볼만한곳 베스트10

     

    1993년 백제문화권 종합개발계획이 확정된 후 1998년부터 백제문화단지의 기반시설 공사가 시작되었어요. 백제 왕궁인 사비궁이 삼국시대 그대로 재현되었고, 왕궁뿐 아니라 능사, 고분공원, 위례성, 생활문화마을도 조성되었어요.

    7. 부여 가볼만한곳 베스트10 - 국립부여박물관

    국립부여박물관은 1,000여점의 유물이 전시되어 있는 장소로 백제의 문화재와 유물을 볼 수 있는 곳이지요. 4개의 전시실과 야외유물전시장이 마련되어 있으며 무료입장인 점이 큰 장점이예요. 국보 287호 금동대향로까지 볼 수 있구요, 자녀가 있는 가족 여행객이라면 백제의 역사와 함께 여유있는 시간을 가져볼 수 있어 훨씬 좋아요.

    부여 가볼만한곳 베스트10

    8. 부여 가볼만한곳 베스트10 - 궁남지

    이곳은 백제 무왕 시절 남쪽 연못을 끌어다가 만들고 버드나무를 심어서 만들었다는 기록이 있습니다. 즉, 백제 왕이 즐기기 위한 정원이었습니다. 태평성대했던 시절의 백제의 여유와 문화를 느낄 수 있어서 너무 좋았습니다.

    부여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부여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궁남지는 연꽃이 피는 7월에 꼭 가봐야 할 부여 여행 명소입니다. 논산천안고속도로 선온산 나들목을 나와 부여 방향으로 국도 4호선을 타면 부여읍으로 쉽게 접근할 수 있어요. 부여군청에서 궁남지로 가는 이정표를 따라가면 사적 제135호로 지정된 궁남평야와 궁남지(서동공원)가 보입니다. 궁남평야는 금강 하류에 위치한 충적평야로 빙하기 후 해수면이 상승하면서 형성되었어요.

     

    또한 궁남지의 유적은 궁남평야 뒤의 습지에 있어요. 조사 지역에는 범람원 외에도 하천 테라스, 낮은 언덕 등이 주로 분포해 있어 지형 학습장으로 널리 활용될 수 있어요.

    9. 부여 가볼만한곳 베스트10 - 공산성

    위치는 충남 공주시 금성동 53-51이지요. 입장료 내고 들어가야 하고, 입장료는 성인은 1200원, 청소년은 800원, 어린이는 600원이지요. 여기는 유네스코 세계유산으로 지정된 장소로 공주 ic에서 차로 10분이면 갈 수 있는 거리이지요.

     

    ic에서 바로 나오게 된다면 공산성부터 방문해보시기 바래요. 올라가는 길 경사도 그리 급하지 않고, 성문 안에 들어가면 또 다시금 위쪽까지 올라갈 수 있는 길이 있어요. 가장 위에 공북루라는 누각이 있으므로 이곳까지 올라가서 부여 전경을 한 눈에 내려다보고 오시기 바래요

     

    10. 부여 가볼만한곳 베스트10 - 합송리 994

    부여 여행 중에 예쁜 카페 하나쯤은 들러보고 싶으실텐데요 추천할 곳은 합송리 994라는 카페 입니다. 여기는 sbs 욜로라이프, kbs 인간극장, ebs 한국기행 등 이미 많은 곳에서 촬영했던 장소입니다. 한옥마을에 온 듯한 느낌이 드는 카페로 들어가보면 매우 오래된 신기한 물건들이 많이 있어서 구경하는 재미도 있어요.

    부여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부여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뒤뜰도 있어서 차를 마시고 난 후 여유롭게 산책도 즐길 수 있어요. 과거 어떤 물건이 쓰였는지 알 수 있을 만큼 신기한 물건이 잔뜩 있어요. 이곳도 부여 방문할 때 여행 코스에 반드시 넣어서 한번 방문해보시기 바래요.

    그리고 백제역사문화관, 한국전통문화학교, 숙박시설(콘도미니엄, 스파마을), 테마파크, 테마 아울렛, 체육시설(인기골프장) 등 민간시설로 구성되어 있어요. 왕궁과 사찰의 하앙 양식과 단청 등 백제시대의 대표적인 건축양식을 사실적으로 재현해서 백제유적과 유물을 바탕으로 백제의 역사와 문화를 체험할 수 있어요.

     

    부여 가볼만한곳 베스트10에 관해서 알려드렸어요. 위 내용 참고하셔서 생활에 도움 되시기를 바라겠습니다. 건강 조심하시고 행복하세요.

     

    이 블로그 인기글

    가스라이팅 뜻 - 이럴때 의심해보자

     

    가스라이팅 뜻 - 이럴때 의심해보자

    가스라이팅은 타인의 심리나 상황을 교묘하게 조작해 그 사람이 스스로를 의심하게 만듦으로써 타인에 대한 지배력을 강화하는 행위를 말합니다. 최근엔 가스라이팅 범죄도 많이 일어나고 각

    1324568.com

    이석증 증상 및 자가치료법 총정리

     

    이석증 증상 및 자가치료법 총정리

    예전에 직장 상사분이 스트레스로 인해 이석증이 생겨 고통스러워하고 계신다고 하여 깜짝 놀란적이 있는데요, 많이 힘들어 하셔서 한동안 출근도 못하셨던 기억이 있어요. 이석증이란 귀 안의

    1324568.com

     

    댓글